2024-04-19 17:34 (금)
재순천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로 고향에 힘 실어
상태바
재순천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로 고향에 힘 실어
  • 강종모
  • 승인 2023.03.2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재순고흥군향우회(회장 진유복) 회원들이 고흥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재순고흥군향우회 회원들이 지난 17일 순천 아모르웨딩컨벤션에서 개최된 재순천고흥군향우회장 이·취임식 행사에 참석한 자리에서 고향 발전에 힘을 보태자는데 뜻을 모아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진유복 회장은 “인구감소와 소멸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향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향우들과 함께 기부하게 됐다”며 “우리 고향을 지켜갈 수 있도록 많은 향우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향을 응원해주시는 70만 향우들이 계시기에 고흥은 반드시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다”며 “늘 고향을 응원해주시는 향우들께 든든하고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참석자들에게 전달된 기념품은 기부에 참여한 향우들이 답례품으로 선택한 유자차가 제공되어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를 더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 영업점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금액은 연간 500만원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