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광양시, 공원 일원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시, 공원 일원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3.2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사)광양도심숲가꾸기위원회는 지난 17일 제78회 식목일을 앞두고 마동생태호수공원 일원과 11개 기업공원에서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양시와 공원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한 16개 기업과 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에서 제공한 철쭉 2500주와 꽃잔디 4000본을 식재하고 어린 묘목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잡초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소오섭 (사)광양도심숲가꾸기위원장은 “식목일을 기념해 관리가 필요한 도시공원을 대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업·단체 회원 120여 명이 참여해 꽃나무 등을 심음으로써 도시녹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원 광양시 공원과장은 “앞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더불어 쾌적한 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사)광양도심숲가꾸기위원회는 지난해에도 ㈜유니테크 공원에서 봄맞이 꽃나무 식재 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 내 도심공원 가꾸기에 앞장서 오고 있다.

지난 2015년 광양시와 도시녹화사업 홍보 및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기업공원을 조성·관리함으로써 시민에게 여가 공간 조성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