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전남 순천시,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전남 순천시,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 선정
  • 강종모
  • 승인 2023.03.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공모한 ‘2023년 상생·협력 일자리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억7000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순천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바탕으로 선도모델로 선정한 마그네슘 부품산업의 투자유치와 인프라 확대, 지역인재 양성,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조로 노·사·민·정이 함께 연대하고 협력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컨설팅 사업은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추진한다.

지난해는 국비 1억3000만원을 지원받아 1차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했으며, 이번 2차 컨설팅 지원사업은 마그네슘기업 특수목적법인 설립, 기업 간 가치사슬 구축, 순천형 일자리 상생협약 체결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조태훈 순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우리 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상생형 일자리 모델을 개발해 최종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의 상생형 지역일자리로 지정받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사업의 최종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하영철 순천시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순천시의 미래 먹거리인 마그네슘 부품산업이 지속적인 지역 경제의 성장과 활성화의 계기가 되고, 청장년이 정주하기 좋은 순천시를 만드는 데 기여해 시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 순천을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