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소병철 의원, 위대한 남해안 시대 첫발
상태바
소병철 의원, 위대한 남해안 시대 첫발
  • 강종모
  • 승인 2023.03.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소병철 국회의원실 제공)
(사진=소병철 국회의원실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지난 22일,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 초석홀에서 순천을 비롯한 전남 인구소멸지역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키 위한 ‘남해안권 개발 및 발전 특별법안 제정 토론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소병철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전남이 맞닥뜨린 지역 소멸위기에 대해서 우려를 밝히며 “우리 전남에도 이제 농업과 어업뿐만이 아닌 새로운 동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에서 ‘남부 수도권’등 새로운 경제생태계 조성 등 남해안권 개발 및 발전을 위한 제언들을 경청하고, 국가의 전폭적인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남해안권 종합 개발 컨트롤타워 구축 등 구체적인 방안들이 심도있게 논의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영상을 통해 “이번 토론회가 힘찬 남해안 시대를 앞당기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전국이 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의 내일을 위해서 민주당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현철 광주전남연구원 경영기획실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장지상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이상진 전남도 기획조정실 기획조정관, 박기영 순천대학교 교수 등의 토론으로 ‘남해안권 개발 및 발전 특별법안’제정의 필요성이 구체적으로 제시됐다.

소병철 의원은 토론회를 마치며 “오늘 토론회에서 논의된 남해안권 개발로부터 국가균형발전의 근간을 세우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에 대해서 깊이 공감하고 이를 심도있게 논의하겠다”며 “순천을 비롯한 전남을 중심으로 위대한 남해안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국회에서 신속하게 특별법안을 성안하고 발의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강조했다.

한편, 오늘 개최된 ‘남해안권 개발 및 발전 특별법안 제정 토론회’에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약 1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남해안권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토론회가 됐다는 평가가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