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대, ‘대학생 사회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순천대, ‘대학생 사회봉사단’ 발대식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3.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는 지난 24일 학내 진리실에서 ‘제2기 순천대학교 대학생 사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대 대학생 사회봉사단은 지난해 제1기 대학생 사회봉사단 활동에 이어, 플로깅, 마을봉사, 농촌봉사, 교육봉사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치고자 자발적으로 결성한 학생 봉사 조직이다.

순천대학교는 ‘제1기 대학생 사회봉사단’이 여수MBC주관 청소년 봉사단 단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기여하는 바를 인정해, 재학생들의 봉사활동 예산 지원과 안전 관리를 돕기 위해 대학생 사회봉사단과 손잡고 ‘제2기 대학생 사회봉사단’을 출범했다.

이를 위해 열린 발대식에는 순천대 사회봉사단장 심상덕 학생처장과 대학생 사회봉사단 운영진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과 팀 구성 및 활동 계획 수립의 순으로 진행했다.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자 교육을 전담하는 김영정 강사를 초빙해 자원봉사자로서의 소양 교육과 봉사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했으며, 봉사단원들은 4개 팀으로 나누어 팀장 선발 등 활동 방법 등을 논의했다.

순천대 사회봉사단장 심상덕 학생처장은 “대학생 사회봉사단이 주체적으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끌어 나가고,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지역 인재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대학생 사회봉사단은 운영진을 24명 선발해 다음해 2월까지 연간 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2023학년도 전남도 대학생 연합봉사단에도 참여해 전남도 지역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봉사활동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