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남 고흥군, 4월부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상태바
전남 고흥군, 4월부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위 확대
  • 강종모
  • 승인 2023.03.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청사.
전남 고흥군 청사.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예견되지 않은 각종 재난과 사고로 피해를 본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군민안전보험’ 보장항목을 다음달 1일부터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군민안전보험은 군민들이 사고를 당했을 경우 고흥군과 계약이 체결된 보험사를 통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수혜대상은 모든 군민이며, 사고 발생 시 개별가입 보험과 중복보상이 가능하다.

1년 주기로 매년 갱신이 되는 이 보험은 올해의 경우 다음달 1일부터 새로운 보장항목이 적용되는데, 고흥군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완화에 따라 군민들의 외부활동이 증가할 것이 예상되므로 그에 따른 보장항목을 완화하는 한편 다중인파 사고 등 대형 사회재난에 대한 대비책은 추가 마련해 변화하는 안전 환경을 반영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 폭발·화재·붕괴 및 농기계사고 사망 및 후유장애 등 14개 항목에 추가되는 주요 보장항목은 ▲뺑소니·무보험차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자전거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실버존 사고 치료비 ▲야생동물 피해보상 사망 및 치료비 ▲물놀이 사망 ▲온열질환 진단비 ▲사회재난 사망 등 12개 항목이며, 이번 갱신되는 보장항목은 총 26개 항목으로 군민들의 생활 안전망이 더욱 촘촘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보험료 청구는 청구 사유가 발생되면 피해를 입은 군민 또는 법정상속인이 관련 증빙서류(보험금청구서, 주민등록등·초본, 사고 증명서 등)를 첨부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고객콜센터(1577-5939)로 신청하면 되며, 청구 소멸시효는 사고일로부터 3년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감염병 상황 완화에 따라 군민들의 외부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이를 대비하는 데 중점을 기했다”며 “군민들의 안전한 외부활동을 보장해 즐겁고 활기찬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