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5:38 (월)
대구시, '식품제조업소 역량강화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대구시, '식품제조업소 역량강화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 조인경
  • 승인 2023.03.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유망 식품 제조기업 판로개척 지원
대구시는 '식품 제조업소 역량강화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기업 현장실태조사 모습.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소규모 유망 중소 식품 제조기업을 선정해 학교급식 등 양질의 신규 시장진출을 지원하고자 '식품 제조업소 역량강화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있는 유망 중소 식품제조기업을 선정, 전문가 자문을 제공해 경쟁력을 높이고 학교 급식 집단 급식소에 납품하도록 판로 개척을 지원코자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시 소재 식품제조기업으로 최근 1년간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아야 한다.

신청 기간은 내달 14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나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에 선정되면 기업 경영 현황을 파악한 유통 전문가가 문제점 개선을 위한 현장 방문 상담과 소비 유행을 반영한 제품 개선 기술 지도 등을 제공한다.

또한 상담회를 열어 제품을 선보이고 교육청과 초·중·고 학교 등 집단 급식소를 대상으로 제품을 홍보하는 등 판로 개척 지원을 받게 된다.

아울러 기존 참여자 가운데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은 상담회 초청 및 전문가 추가 기술지도 등 사후 관리도 지원된다.

김흥준 위생정책과장은 "급격한 시장변화에 발맞춰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시장 맞춤 제품으로의 유통망 구축 등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지역 식품제조기업이 성장 동력을 가지고 실제 매출 증가로 연결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이 사업에 참여한 기업 가운데 6곳은 제품화를 통해 학교 급식에 진출했고, 3개월 만에 6300만원 상당의 신규 납품 실적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