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인천연구원, 시민공청회 마련
상태바
인천시-인천연구원, 시민공청회 마련
  • 김상섭
  • 승인 2023.03.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8일, 인천 미래전략산업 육성방향 의견수렴
인천 미래 경제·산업 발전 방향 시민공청회 안내 포스터 이미지 수정.(사진= 인천연구원 제공)
인천 미래 경제·산업 발전 방향 시민공청회 안내 포스터 이미지.(사진= 인천연구원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와 인천연구원(원장 이용식)이 인천 미래 전략산업 육성 방향 의견수렴에 나선다.

27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8일 오후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회의실에서 ‘인천 미래 경제·산업 발전 방향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향후 인천시 전략산업 육성과 관련한 경제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중점 육성 전략산업에 대한 시민과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다.

인천연구원은 지난해 ‘인천 미래 경제·산업 발전계획수립 연구’를 통해 인천시 경제·산업분야 현황과 과제를 검토하고, 혁신성장 주도할 13개 전략산업후보군 성장가능성을 검토했다.

이번 공청회에서 인천연구원 서봉만 연구위원은 ‘인천 미래 경제·산업 발전계획-전략산업 후보군 유형별 특성과 육성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와 함께 주요 전략산업 후보군을 6개 유형으로 나누고 육성방안을 제시한다. 

이어 김일 인천경영자총협회 사무국장, 김칭우 인천일보 경제부장, 김송원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처장, 류윤기 인천시 글로벌도시국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아울러 인천시와 인천연구원은 시민공청회 결과를 토대로 구체적인 전략산업 육성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용식 원장은 “이번 공청회는 산업 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라 혁신성장을 주도할 신(新)전략산업 육성 계획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면서 “인천시 차원에서 전략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