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음성군,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
상태바
음성군,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
  • 정수명
  • 승인 2023.03.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은 28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과 공모사업에 선정된 음성군 등 15개 지자체가 모여 2023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은 28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과 공모사업에 선정된 음성군 등 15개 지자체가 모여 2023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28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과 공모사업에 선정된 음성군 등 15개 지자체가 모여 2023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2023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협약식 및 착수보고회에는 국토부 김영국 항공정책관, 이대성 항공안전기술원장, 음성군 이순원 행정복지국장을 비롯한 자치단체장, 기업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2023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를 성실하게 이행하기로 했다.

이번 드론 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은 국토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해 도심지역 내 드론 활용 사업화 및 상용화를 위해 세부 시험·실증 아이템을 지방자치단체 특성에 맞게 지자체에서 제안하고 실증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40개 지자체가 응모한 결과 전국에서 15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음성군은 국비 7억 확보라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지난해 공모에 도전했으나 평가에서 탈락한 이후로, 4+1 신성장산업 육성 로드맵 수립과 이를 기반으로 미래모빌리티 산업 육성 세부 계획을 수립하는 등 이전의 시행착오를 거울삼아 2023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사활을 걸며, 공모사업 준비를 착실히 다져온 결과 이번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음성군은 이번 사업에서 극동대학교, ㈜위즈윙, ㈜마이크로드론코리아, ㈜먹깨비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도심(충북혁신도시)~산간지역(음성읍·원남면 일부지역) 물류 배송체계 구축 ▲도심~산간지역 긴급 의료물자 배송체계 구축 ▲드론 운영통합관제시스템 구축이라는 3가지 사업을 올 11월까지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드론을 활용한 시민체감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심~비도심간의 인프라 격차를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이 이번 드론 실증도시사업으로, 전국 무대에 첫 발을 내딛는 만큼 본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관련 기관 등과 적극 협조하겠으며, 이번 사업을 발판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시민 체감형 생활 서비스를 확대, 발전시켜 드론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