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전남 고흥군, 제78회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행사 개최
상태바
전남 고흥군, 제78회 식목일 맞이 나무심기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3.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제78회 식목일을 앞두고 28일 군 보건소 인근 군유지에서 ‘나무심기 및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산림자원 및 밀원환경 조성을 위해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해 공무원, 산림작업단,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해 군유지 8000㎡의 부지에 5년생 황칠나무 880주를 식재했다.

황칠나무는 식용·약용자원으로서 가치가 높을 뿐 아니라 밀원으로도 우리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나무다.

밀원수종 중에서 황칠나무는 상대적으로 꽃이 없는 6~8월에 개화하며, 꽃 하나당 꿀샘에서 분비하는 꿀의 양이 아까시 나무의 양보다 1.7배 이상 많아 밀원적 가치가 상당히 높다.

나무심기 완료 후에는 식목의 계절을 맞아 군민들이 집 주변에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고흥군은 참여자 대상으로 황칠나무, 비자나무, 석류나무 등 2000여 주를 무료로 분양하며 ‘나무심기 운동’을 홍보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 나무심기를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와 이상기후 현상 등 환경오염이 심해지는 요즘 숲이 주는 공익적 가치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성된 숲을 잘 보전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산불이나 관리 소홀 등으로 애써 가꾼 산림이 소실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