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경기도, 환경 분야 청년 일자리 지원…연수부터 채용까지
상태바
경기도, 환경 분야 청년 일자리 지원…연수부터 채용까지
  • 허지영
  • 승인 2023.03.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환경 분야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도내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환경 분야 청년 일자리 기회 강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도내 대학교 환경‧화학 분야 전공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환경산업과 환경시설 운영관리 등 관련분야 경력을 쌓고 직무역량을 키워 관련 기업에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방학 기간 환경기업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미래 직장 체험 프로그램'과 환경기업에 채용을 연계하는 '환경 인재 좋은 직장 매칭' 과정을 마련해 연수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추진한다.

도는 내달 중 공고를 통해 미래 직장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된 41명의 환경 분야 전공 대학생은 지정된 기업‧기관 등에서 실무 체험 연수를 하게 된다.

연수 기간은 여름방학 기간 내 1개월이며, 연수 중인 청년들은 월 190만원의 수당을 받는다. 

이후 미래 직장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와 환경직무 취업 준비 도민 25명을 대상으로 기업 매칭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추진해 청년 일자리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3년간 테크로스환경서비스, 선일이씨티 등 20여개의 환경기업이 참여해 127명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했으며, 그중 33명이 졸업 후 환경기업체에 취업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환경에너지진흥원(031-985-0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