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광양시, KTX 광양역 정차 중·장기 마스터플랜의 첫걸음
상태바
전남 광양시, KTX 광양역 정차 중·장기 마스터플랜의 첫걸음
  • 강종모
  • 승인 2023.03.3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9일 KTX-이음 광양역 정차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포스코,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과 경전선 KTX-이음 민간 추진 위원회, 자문 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 추진하게 될 연구용역의 추진 방향과 세부 일정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민간 추진 위원회와 광양시 그리고 유관기관 간 유기적 업무협조 등 실무적인 사항들을 논의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전선 KTX-이음 광양역 정차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마련하고 미래 교통수요 등을 분석해 타당성 검토를 마친 뒤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용역 성과 제고를 위해 관련 분야 자문위원단을 구성·운영해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로 활용되도록 할 예정이며,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광양시 KTX 기본구상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KTX-이음 광양역 정차는 우리 시의 백년대계를 결정할 시급한 당면과제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낼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유관기관, 관계부서,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다시 한번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지난달 16일 정인화 시장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경전선 KTX-이음 광양역 정차를 건의하고 긍정적인 답변을 들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