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전남 고흥군, “마음이 힘들 때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상태바
전남 고흥군, “마음이 힘들 때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 강종모
  • 승인 2023.03.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매년 봄철 자살률이 증가하는 경향에 따라 3~5월을 자살예방 집중관리 기간으로 지정해 자살예방 홍보 활동 및 자살 고위험군에 대해 집중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연령 표준화 자살률은 24.6명(`19년)으로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최근 자살률(OECD 표준인구 10만 명당) 평균 11명의 2배를 뛰어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고흥군 보건소는 군민 누구나 주변의 자살 위험군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인지하도록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마을방송을 통해 ‘생명사랑 로고송’을 송출하는 등 생명존중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관리 중인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안부문자 및 전화상담 등으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의료기관 22개소 `동네의원 마음이음’ ▲약국 31개소 ‘생명사랑약국’사업 등으로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연계·협력해 자살 고위험군 발굴과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주민 누구나 마음이 힘들어 도움이 필요하면 고민하지 말고 언제든지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나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로 연락하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