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고흥군, ‘비만탈출 신나는 운동여행’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전남 고흥군, ‘비만탈출 신나는 운동여행’ 프로그램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3.03.3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매년 꾸준한 증가 추세에 있는 학령기 아동의 비만율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비만 탈출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흥군 보건소는 지난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90일 동안 학령기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학교 중간 놀이시간을 이용해 체중감량에 탁월한 놀이형 ‘비만탈출 신나는 운동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동비만은 성인비만으로 이어지는 위험이 있어 비만은 더 이상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이에 보건소는 아동 비만율 개선을 위해 아동들의 주요 생활터인 학교를 방문해, 1~4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주 3회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동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체중관리를 돕고 있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비만율 내리고 ▲신체활동 실천율 올리고 ▲나트륨 섭취량 줄이기 ▲사전·사후 비만도 및 체성분 검사 ▲신체활동 ▲영양교육 ▲금연 및 절주교육 등이며, 인식개선 홍보도 병행 실시하고 있다.

고흥군 보건소는 비만율 개선을 위한 동기부여와 프로그램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상위자에게는 성공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학업으로부터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적정한 체중관리와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