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인천투어프렌즈 2기 본격 활동 개시
상태바
인천투어프렌즈 2기 본격 활동 개시
  • 김상섭
  • 승인 2023.04.0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관광 안내와 온·오프라인 이벤트행사 진행
인천투어프렌즈 2기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사진=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투어프렌즈 2기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사진= 인천관광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인천투어프렌즈 2기가 본격 활동에 나섰다.

2일 인천시는 ‘인천에서 만난 여행 친구’처럼 편안하고 즐거운 관광안내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 인천투어프렌즈가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지난해는 인천시민 30명을 모집해 관광안내역량 강화교육을 이수하고 중구 개항장과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매주 주말마다 맞춤형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용객 만족도 조사결과 99%가 관광에 도움이 됐다(매우도움 78%, 도움 21%)고 응답해 효과성이 입증됐으며, 인원확충필요 의견에 따라 올해는 50명으로 확대 운영한다.

인천투어프렌즈 2기는 지난달 25일 발대식을 통해 활동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달부터 혹한기와 혹서기, 우선시를 제외하고 매주 토, 일요일 활동한다.

활동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개항장 인근에서 인천 관광에 대한 안내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행사를 실시한다. 

올해는 독립의 역사가 고스란히 보존된 개항장에서 인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찾아라! 독립 밀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인천이 ‘야간관광 특화도시’로 선정된 만큼 활동무대를 넓혀 송도 센트럴파크 인근 야간관광 행사에도 적극참여해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객들이 개항장과 차이나타운을 테마파크처럼 느끼며, 즐겁고 의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인천투어프렌즈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