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경제청-인천TP, 스타트업 인력난 해소
상태바
인천경제청-인천TP, 스타트업 인력난 해소
  • 김상섭
  • 승인 2023.04.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스타트업파크와 청운대의 ‘2023 잡 매칭 페어’ 성료
청운대 잡 매칭 페어 이미지.(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청운대 잡 매칭 페어 이미지.(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청과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함께 스타트업 인력난 해소에 소매를 걷었다.

1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지난해에 이어 최근 개최된 인천 스타트업파크와 청운대의 ‘2023 잡 매칭 페어’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의 직무와 대학생들의 전공을 고려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인천 스타트업파크 입주 및 지원기업 23개사와 3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잡 매칭 행사는 인턴십 형태로 진행되며 스타트업은 청년 인재 매칭을 통해 젊고 열정적인 인재를 영입해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참여 학생은 실제 현장에서 전공 관련 업무 경험을 쌓음으로써 스타트업과 학생 간의 선순환 효과가 기대된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국내 채용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강소 스타트업의 기업문화를 체험하고 전공 관련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어 “인턴십을 통해 대학생들이 창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업무 커리어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인천 스타트업파크 관계자도 “인천 관내 대학교의 청년들을 우수한 스타트업과 연계해 스타트업의 만성적 고민인 인력난 해소에 ‘단비’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대한민국 1호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지난 2021년 2월 개소 후 실증⋅투자⋅글로벌 진출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성장을 도모하는 창업지원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