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aT, 국내·외 판로개척 맞손
상태바
인천시-aT, 국내·외 판로개척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3.04.1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우수식품 생산제조 업체, 우수성 홍보활동 전개
인천시-aT 인천지역본부, 업무협약 체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aT 인천지역본부, 업무협약 체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우수식품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힘을 모았다.

12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인천지역본부와 관내 우수식품제조업체의 국내·외 판로개척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협약체결로, 관내 중소 식품제조·가공업체에서 생산되는 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또, 오는 6월 일산 킨텍스 메가쇼 인천식품관 운영을 통한 국내 홍보를 비롯, 11월 베트남 하노이 수출박람회에 참석해 신흥국 수출시장에 대비한다.

이와 함께 알리바바 티몰(T mall) 한국식품관 내 인천 우수식품 입점 추진을 통해 중국시장도 개척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일상회복과 함께 소비트랜드와 유통구조 변화에 따라 해외 온라인 마케팅 지원에 보다 집중해 추진할 예정이다.

김석철 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인천의 우수식품을 국내 및 해외 판로개척을 통해 INCHEON-FOOD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면서 “국내외 판로개척 활동을 통해 인천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체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