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7:57 (수)
충북교육청, 찾아가는 현장체험학습 컨설팅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찾아가는 현장체험학습 컨설팅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3.04.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현장체험학습 컨설팅 운영(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모두가 감동하는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지원하고, 교육여행 중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보고체계 마련을 위한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체험학습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안전하고 내실있는 현장체험학습 운영 지원을 위해 지역별로 현장체험학습 컨설팅단을 구성했다. 학교가 희망하는 날 직접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현장체험학습 계획 수립 시 매뉴얼 준수 여부, 안전대책 마련, 청렴 관련 사항, 사안 발생 대처 요령, 장소 상황별 안전교육을 한다.

컨설팅 신청은 학교바로지원시스템에 신청을 하면 된다. 지역별로 바로 신청 접수를 받아 학교의 일정에 맞춰 맞춤식 컨설팅을 지원한다.

충북교육청 나광수 체육건강안전과장은 "현장체험학습지원비 지원 확대와 교육활동 활성화로 학교 내 현장체험학습이 증가하는 시기에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현장체험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은 '현장체험학습 매뉴얼'을 제작·보급해 현장체험학습 운영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고 교원안전요원 배치 의무화에 연수도 위탁기관(대한적십자사,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등)을 통해 매월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