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인천시, 매니페스토 평가 2개 분야 최우수
상태바
인천시, 매니페스토 평가 2개 분야 최우수
  • 김상섭
  • 승인 2023.04.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평가, ‘갖춤성’ ‘투명성’ 분야 SA등급 획득
인천시 청사 본청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 청사 본청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민선8기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매니페스토 평가 2개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20일 인천시는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의 분야별 평가에서 3개 분야 중 2개 분야인 ‘갖춤성’과 ‘투명성’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이 전국 시·도지사의 민선8기 4년 동안 추진할 공약실천계획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또, 지난 1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 공약실천계획을 대상으로 ▲갖춤성(60점 만점) ▲민주성(25점 만점) ▲투명성(15점 만점) 등 3개 평가항목에 따라 35개 세부지표로 진행됐다.

인천시가 이번 2개 분야에서 SA등급 평가를 받은 것은 민선7기 1개 분야 SA등급을 받은 것과 비교해 볼 때 향상된 평가 결과다.

한편, 시는 SA등급을 받지 못한 ‘민주성’ 분야는 추후 공약관리와 주민참여 채널 및 홈페이지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보완할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민선8기 공약은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으로, 이를 지켜나가는 것은 공직자의 책임과 의무”라고 말했다.

이어 “균형·창조·소통의 3대 시정가치를 기반으로 시민들 목소리를 담은 400개 공약실천과제를 성실히 이행해 내년에는 종합평가 SA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