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호서대, 호서서포터즈와 교수가 함께하는 FGI 시행
상태바
호서대, 호서서포터즈와 교수가 함께하는 FGI 시행
  • 최남일
  • 승인 2023.04.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질적 고도화 기여
(사진=호서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교육성과관리센터 주관으로 교육과정의 질적 고도화를 위해 학과별 호서서포터즈와 교수가 함께하는 FGI(Focus Group Interview)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호서서포터즈는 각 학부(과)에서 선발된 학생들로 이루어진 학생 모니터링단으로 학교 교육과정 전반에 대해, 학생이 학생의 의견을 직접 수집해 학교에 그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과정 개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니터링 활동단이다.

그동안 중간모니터링과 최종모니터링을 통해 조사된 결과보고서는 교수들의 강의 개선 활동인 ▲강의개선골든타임 ▲학과 교육개선 보고서(Review Board)와 연계해 공유·개선·환류돼왔다.

FGI를 환류에 추가함으로써 학생의견을 수렴해 학생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호서대학교의 의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역할을 하게 됐다.

FGI에 참여한 호서서포터즈 건축학과 3학년 이채이 학생은 “호서서포터즈 학생으로서 학교와 학생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어서 자부심이 생기며, 학생들의 의견을 수집하여 학교에 전달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수집된 학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학과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모여서 학과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급변하는 대학교육의 흐름속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학생을 위한, 학생 중심의 대학교육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학생의 니즈에 맞는 교육과정을 구성하기 위해 학생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양질의 대학 교육과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혁신을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