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충북단재교육연수원, 놀샘터 놀이 한마당 개최
상태바
충북단재교육연수원, 놀샘터 놀이 한마당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3.04.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샘터 놀이 한마당
놀샘터 놀이 한마당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단재교육연수원 놀이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9일 '놀샘터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놀샘터 놀이 한마당’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놀샘마당, 이음마당, 겨루기마당, 도전마당, 땀범벅마당 등의 주제로 운영한다. 유·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나 일부 부스는 가족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놀샘마당은 전래놀이, 세계놀이, 레고놀이, 노리카, 보드게임, 양반놀이 등 25개 내외의 야외 놀이 부스로 운영된다. 일부 부스에서는 보드게임 대회, 나무놀잇감 대회 등의 겨루기 마당을 운영한다.

도전마당은 놀이교육지원센터에 조성된 숲에 설치한 짚라인, 스윙그네, 흔들그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땀범벅(강당)에서는 에어바운스를 체험할 수 있는 땀범벅마당을 운영한다.

이음마당은 학부모성장지원센터 1층 북카페 '책숲'에서 진행한다. 방문자들은 책숲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커피나 차 등의 음료가 제공된다.

학부모 마음 회복 힐링 연수 프로그램으로 오후 1시부터 1시간 30분간 '마음을 담은 토크 콘서트 with 클래식 쉼'이 진행되어 아이들과 동행한 학부모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놀샘터 놀이 한마당의 모든 놀이 부스는 현장 신청 또는 자유 참여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놀이교육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