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문세종 인천시의원, 지역생산 농·축·수산물 우선구매 조례발의 
상태바
문세종 인천시의원, 지역생산 농·축·수산물 우선구매 조례발의 
  • 김상섭
  • 승인 2023.04.3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문세종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문세종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지역 생산·판매 농·축·수산물도 인천공공기관 우선구매 지역상품임이 명확해질 전망이다.

30일 인천시의회는 산업경제위원회 소속 문세종(민·계양4) 의원이 ‘인천시 지역상품 우선 구매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현행 조례에는 ‘인천시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물품 등을 구매할때 지역내 소상공인이 생산·판매하는 지역 상품을 우선 구매해야 한다’로 돼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물품을 ‘공산품’에 국한해 생각하는 풍조로 인해 지역 농·축·수산물은 우선 구매 상품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개정된 조례안은 지역 상품의 정의에 ‘농·축·수산물을 포함한 물품’을 명기해 모호한 표현을 구체화했다. 

또, 시에서 지역상품 우선구매 관련 업무처리 지침을 마련해 공공기관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공공구매 실무협의회 구성원을 늘리는 내용도 개정 조례안에 담았다.

한편, 개정 조례안이 5월 임시회를 통과할 경우 지역내 공공기관이 지역 농·축·수산물들을 적극 구매해 농·어민의 수익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문세종 의원은 “인천농어민이 정성껏 생산한 농·축·수산물이 지역상품으로 인식되지 못해 공공기관 우선구매대상에서 잊히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차 산업을 비롯한 지역경제 전반이 살아날 수 있도록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