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하나마이크론, 호서대에 반도체 장비 기증
상태바
하나마이크론, 호서대에 반도체 장비 기증
  • 최남일
  • 승인 2023.05.0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연구 도움 기대
하나마이크론이 호서대에 반도체 주요 장비를 기증해 이 분야 교육에 큰 도움이 기대된다. (사진=호서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에 소재한 하나마이크론㈜이 자체 보유 반도체 주요 장비 중 하나인 ‘와이어본딩’ 장비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반도체 후공정 및 패키지 연구센터’에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장비는 반도체 전 공정을 끝낸 웨이퍼를 칩으로 나눈 후 전자가 흐르도록 외부와 연결하는 장비로, 각각의 산업에 필요한 칩을 생산하기 위한 중요한 장비로서 현재 생산에 사용되고 있는 장비를 대학에 기증하게 됐다.

하나마이크론 이동철 대표이사는 “이번 기증으로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 전문기업이 가장 많은 충남지역에서 호서대학교 반도체 후공정 및 패키지 연구센터가 관련 연구 및 인력양성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종원 부총장은 “호서대학교는 이번에 기증받은 장비로, 관련 연구와 함께 반도체 분야 실무인력양성 교육에 활용하는 등 반도체산업분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 “미래에 꼭 필요한 반도체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기업체와 협력해 양질의 교육과 공동연구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서대학교와 하나마이크론은 향후 반도체 분야 산학공동연구센터를 회사 내에 설립하는 계획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양 기관에서 보유한 우수한 내부 역량을 교류하며 반도체 후공정 및 패키지 분야 발전을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