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충북교육청, 다차원 학생성장플랫폼 ‘다채움’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다차원 학생성장플랫폼 ‘다채움’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3.05.0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교수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 '다채움'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충북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어 인공지능·에듀테크 기반의 교육지원을 위한 사업 수행 계획을 발표했다.

새롭게 구축되는 충북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 ‘다채움’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교수학습 환경 위해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학습수준 진단과 맞춤형 학습 추천 기능, 학습유형 검사 기능, 체계적인 학습이력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해 학생의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의 주요정책인 스마트 기반 평가를 통한 학생성장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외부 전문가, 현장교사 등으로 추진단을 구성했다.

지난해 7월부터 추진단 협의, 도민·교육공동체 설문조사, 현장 소통토론회, 현장 모니터링, 유관기관과 전문가 자문협의, 기술협상 등을 거쳐 사업추진 방안을 확정했다.

6개월간 플랫폼 개발 기간을 거쳐 오는 9월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가 내년 3월 정식 개통할 계획이다.

‘다채움’은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요구를 채우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채워가는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내 초·중·고교에 보급한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쉽고 편리하게 블렌디드 수업, 학생 자기주도학습(초1부터 고1까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이 가능하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기초학력 진단·보정 모듈과 학습유형 진단도구를 탑재해 기초학력 지도를 지원하고, 학습 데이터 수집·분석 결과를 교사·학생·학부모에게 제공해 교수학습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플랫폼의 단계적인 고도화를 통해 독서, 인성, 진로 등 다차원적 학생성장 지원 기능을 확대하고 공공·민간의 우수한 에듀테크 서비스와 연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