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북도 농업 6차산업 인증제품, 전국 장보고식자재마트 입점
상태바
경북도 농업 6차산업 인증제품, 전국 장보고식자재마트 입점
  • 조인경
  • 승인 2023.05.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10일 장보고식자재마트 본사에서 '경북 농업 6차산업 인증제품 장보고식자재마트 입점 품평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10일 장보고식자재마트 본사에서 '경북 농업 6차산업 인증제품 장보고식자재마트 입점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도내 248개소 6차산업 인증경영체 중 입점을 희망하는 22개 경영체에서 출품한 전통장류·꿀·한과·고춧가루 등 총 92개의 6차산업 제품을 대상으로 장보고식자재마트 상품매입팀에서 직접 심사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우수 제품은 장보고식자재마트 오프라인 매장 17개소의 입점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6차산업 인증 경영체들에게 대형 유통업체를 통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착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한다.

또한 경북 농업 6차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령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품평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유통 플랫폼을 활성화해 경북 농업 6차산업이 농산물 소비촉진과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보고식자재마트는 경북·부산‧대구‧울산 등 영남권역을 중심으로 대형 오프라인 식자재마트 17개소, 농산물 관련 물류센터 4개소와 '장보자닷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도와는 지난 2020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유통 취약농가 물량 확보 등 유통 물량의 상당수를 경북에서 구매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확대와 소비촉진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