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인천시 경제산업본부, 기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경제산업본부, 기자설명회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3.05.1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관부서장 참여, 현안 사업 설명 및 질의응답
인천시 조인권 경제산업본부장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경제산업본부 소관 현안과 관련해 기자브리핑를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 조인권 경제산업본부장이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경제산업본부 소관 현안과 관련해 기자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경제산업본부(본부장 조인권) 소관 현안 설명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10일 인천시는 브리핑룸에서 조인권 경제산업본부장을 비롯, 소관 부서장들이 참석해 소관 현안에 대한 기자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제산업본부는 맞춤형 채용·구직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대해 설명하고, 오는 23일 2023 인천 일자리 한마당 개최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기업 구직지원 온라인 채용관 확대, 지역형 플러스 일자리사업 신규시행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구직자에 좋은 일자리,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제공할 방침이다.

이어 인천시, 소비자·소상공인 혜택을 늘려 소비촉진·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6월부터 인천사랑상품권 상생가맹점 운영하고 최대 17%까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9월에는 인천 세일페스타 최대 80% 할인, 추석맞이 인천사랑상품권 혜택을 확대하고 오는 10월 농수특산물 한마당 인천장터 개최해 할인 및 캐시백 혜택 제공을 추진한다.

아울러 인천시, 지하도상가 활성화를 위해 총력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임·전차인 보호대책 담은 ‘지하도상가 관리 운영 조례’를 개정·시행하고 노후시설개선 등 상가 경쟁력 제고와 안정적 운영을 적극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