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드론 기술 소개’ 포럼 개최
상태바
백석대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드론 기술 소개’ 포럼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3.05.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로 초청된 대한드론스포츠협동조합 권용상 이사장이 다양한 드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강사로 초청된 대한드론스포츠협동조합 권용상 이사장이 다양한 드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가 지난 10일 충남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대한드론스포츠협동조합 권용상 이사장을 초청해 ‘드론 레이싱 소개 및 FPV(First Percon View, 1인칭 시점) 항공촬영 기술 소개’ 드론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드론 레이싱과 FPV 항공촬영 기술, 드론 레저산업의 발전 방향 등을 소개하고 향후 공생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이근호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드론을 알리고 드론의 활용 분야를 공유하기 위해 계획됐다”며 “더 나아가 이번 행사로 K-디지털플랫폼사업을 홍보하고 시설, 장비 이용률이 증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용상 이사장은 “드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 놀랐다”며 “이 관심이 단발적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디지털플랫폼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디지털 융합 훈련 과정을 운영해 디지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백석대학교는 2022년부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내 산업체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설 장비를 공유하고 재직자 교육 및 디지털 소외계층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