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음성군, 생극면 신양리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 추진
상태바
음성군, 생극면 신양리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 추진
  • 정수명
  • 승인 2023.05.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 생극면 신양리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 구간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생극면 신양리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 구간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이 생극면 신양리 일원의 노후화된 간판을 개선하고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월 충북도 주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도비 6000만원 포함 총사업비 2억4000만원을 투입해 약 50개소 점포의 불법 광고물을 정비하고 업소 특성에 맞게 간판을 제작 및 교체 설치한다.

군은 이달 간판 디자인 및 실시설계 업체를 선정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민·디자이너·공무원이 협업과 소통을 통해 생극면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아름답게 거리환경을 개선하게 된다.

간판이 아름다운 시범거리 조성사업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사업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환경을 조성해 도심 환경이 한층 밝아져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마을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점포마다 특색을 살린 개성 있는 디자인을 통해 활력있는 거리를 조성하겠다”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