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조병옥 음성군수 “품바축제, 안전하고 흥 넘치는 축제 만들자”
상태바
조병옥 음성군수 “품바축제, 안전하고 흥 넘치는 축제 만들자”
  • 정수명
  • 승인 2023.05.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사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청사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15일 상황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조병옥 군수는 ▲구제역 차단방역 ▲제24회 품바축제 최종 점검 상황 ▲2024 정부예산 확보 등 군정 현안을 살피며 회의를 주재했다.

지난주 청주시와 증평군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조 군수는 “축산 농가에 대한 예찰 활동·농가 단위 방역소독·출입 통제, 농장주 외출 자제를 통한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제24회 품바 축제가 이틀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이번 품바축제도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부서별로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외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주차장 안내, 행사장 내 쓰레기 배출, 공중화장실 위생관리에 특별히 신경 쓰고, 숙박·위생업소의 위생관리, 행사장 내 바가지요금 근절 등을 위한 점검과 계도로 지역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중앙부처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편성 중에 있다”며 “해당 부서는 정부예산안 반영 여부를 재차 모니터링하고 대응이 필요한 사업은 중앙부처를 방문·건의 활동을 통해 내년도 정부 예산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음성군이 5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가등급을 달성함에 따라 “민원서비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처리 기한 단축·준수, 친절·성실한 답변”이라며 “각종 인허가 처리는 물론 국민신문고를 통한 진정, 상담 민원 시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춰 성실하게 답변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