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선문대, 미래자동차 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
상태바
선문대, 미래자동차 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
  • 최남일
  • 승인 2023.05.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ICT/SW기업인협의회, ㈔충남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산·학·연 협력 성장 모델 제시
(사진=선문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충남ICT/SW기업인협의회(회장 이성환), ㈔충남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회장 김양곤)와 미래자동차 분야 인재 양성과 혁신 기업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5일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서 참여 기관들은 이번 협약이 공유와 협업에 기반한 산·학·연 협력 성장 모델을 제시했다.

특히 대학과 산업체 간의 연구 개발과 기술 이전 등의 협력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대학생·유학생 취업 및 현장실습 제공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참여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지원 ▲재직자 역량 강화 교육 공동 운영 ▲ 충청남도 교육·연구 발전 협조 ▲상호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황선조 총장은 “미래자동차 산업은 자동차에 국한된 산업이 아니다. 모든 기술이 집약되면서 모든 산업으로 확장하는 개념”이라면서 “선문대의 혁신 속도와 맞물려 미래자동차 분야 인재 양성과 공동 연구 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공생, 상생하는 산학협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ICT/SW기업인협회 김광선 이사장은 “아산 탕정의 삼성 디스플레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선문대는 지리적 이점과 관련 학과의 교육과정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를 살려 우리 지역은 물론 나아가 국가를 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양곤 회장은 “지역 부가가치 산업 인재가 부족한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선문대의 우수한 재학생과 유학생이 지역에 자리 잡을 수 있는 윈윈전략이 될 것”이라면서 “우수 인재들과 함께 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