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기도, 자동차 제조기업 인공지능 솔루션 실증 지원…기업당 최대 4000만원
상태바
경기도, 자동차 제조기업 인공지능 솔루션 실증 지원…기업당 최대 4000만원
  • 허지영
  • 승인 2023.05.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자동차 관련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솔루션 실증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인공지능 솔루션 실증을 통해 자동차 분야 제조기업의 공정상 문제해결을 지원하고 기업의 제조데이터 활용능력 향상과 역량을 강화한다.

지원예산은 총 12억원으로 30곳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서류와 발표평가 후 수요기업 현장을 방문해 설비·제조데이터 보유 여부 등을 검토해 최종 선정한다.

신청은 수요기업과 인공지능 공급기업 간 컨소시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요기업은 스마트공장을 가동 중인 도 소재 자동차 관련 분야 중소·중견 제조기업이 대상이다.

'지역특화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 인공지능 공급기업 풀(pool)에 등록된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을 위한 심화컨설팅 후 실증환경을 구축해 사업을 추진한다.

기업 현장의 데이터를 수집, 제조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분석 후 공정상의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실증을 공급기업과 함께 수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7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전자우편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김현대 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미래차 분야는 도의 주력산업으로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며 "인공지능 기반 미래차 제조데이터 활성화 사업 추진을 통해 도내 기업의 성공적인 업종 전환과 제조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