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령군, 필리핀 팜팡가주 루바오시 에스메랄다 루바오시장 방문
상태바
고령군, 필리핀 팜팡가주 루바오시 에스메랄다 루바오시장 방문
  • 이재룡
  • 승인 2023.05.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이 외국인계절근로자를 유치한 필리핀 팜팡가주 루바오시에서 에스메랄다 루바오시장을 비롯한 13명이 지난 17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고령군을 방문했다.(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이 외국인계절근로자를 유치한 필리핀 팜팡가주 루바오시에서 에스메랄다 루바오시장을 비롯한 13명이 지난 17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고령군을 방문했다.

고령군은 농번기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해 작년 9월 고령군수를 비롯한 선발단이 필리핀을 방문해 MOU 체결 및 인력선발을 했고 지난 2월 말부터 근로자들이 입국해 농업 현장에서 일하고 있다.

17일에는 루바오시 에스메랄다 시장과 외국인계절근로자 120여명이 주산체육관에 함께 모여 간담회를 갖고 고령군에서의 생활과 애로사항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필리핀 교류단에는 루바오시장을 비롯해 작년 필리핀에서 인연을 맺은 마갈랑시와 아팔릿시의 시장 등도 함께 해 외국인계절근로자 인력 송출, 이탈방지 등 향후 외국인계절근로자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했다.

이남철 군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이 일하면서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 계절근로자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이탈방지 대책과 효율적인 관리 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으며, 이번 계기로 양 도시 간 농업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