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시, 도로조명 분야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로 수입 증대
상태바
전남 순천시, 도로조명 분야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로 수입 증대
  • 강종모
  • 승인 2023.05.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8일 ㈜SK텔레콤과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7년 ㈜SK텔레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했던 고효율 LED 조명 교체사업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분을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으로 등록하고, 상쇄제도에 활용해 온실가스 배출권을 획득하는 내용이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은 온실가스 감축의무가 없는 분야에서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사업을 말하며, 상쇄제도는 외부사업을 통해 얻은 절감 실적을 필요한 기업들에게 판매하거나 자체 배출권 실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조태훈 순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우리 시는 지난 2017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모하는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지역 8974개 가로등 및 보안등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했으며, 연간 1235톤의 온실가스 감축효과와 배출권 판매를 통해 오는 2028년까지 약 7200만원 정도의 수입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영란 순천시 기후에너지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시는 외부감축사업 발굴과 함께 부가적으로 세외수입을 확보했으며, ㈜SK텔레콤은 ESG경영 실현의 기회가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순천시가 탄소중립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배출권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