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김진표 국회의장, 정원박람회 방문으로 노관규 순천시장 초대에 ‘응답’
상태바
김진표 국회의장, 정원박람회 방문으로 노관규 순천시장 초대에 ‘응답’
  • 강종모
  • 승인 2023.05.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가 지난 18일 오후 김진표 국회의장이 정원박람회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김 의장의 순천 방문은 오찬에 이어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관람 순으로 진행됐으며 박상철 국회입법조사처장과 사무처 직원 등이 동행했다.

정원박람회를 준비한 노관규 순천시장은 개막식을 앞둔 지난 3월 20일 국회를 방문해 김진표 의장에게 초청장을 전달한 바 있다.

김 의장 일행은 순천만국가정원 내 장미정원과 키즈가든, 노을정원을 둘러보고 가든스테이에서 노 시장과 티타임을 가졌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노 시장으로부터 직접 현장 브리핑을 들은 김 의장은 “정원박람회를 통해 지역 화훼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일자리도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원이 여름 휴가지로도 참 좋을 것 같다”고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이에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원은 사계절이 아름답지만 여름 휴가지로도 가장 제격인데, 그동안 그럴만한 정원이 별로 없었다”며 “고품격 여름 휴가지로 만들겠다. 여름 휴가철에 꼭 한번 따로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김 의장은 개울길정원과 각종 세계정원(스페인·이탈리아), 학교정원을 둘러보았고 특히 스마트팜 산업에도 관심을 보였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이후 김 의장 일행은 정원역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순천만습지로 이동했다.

순천시의 습지 보존 스토리를 전해들은 김 의장은 “순천만 보전을 위한 노력이 정말 대단하다”며 “흑두루미가 월동할 때쯤 다시 와서 용산 전망대까지 가고 싶다”며 순천을 재방문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지난 3월 31일 개막식에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이래 개장 40일 만에 300만 관람객을 달성했으며 각종 지자체와 연구기관의 방문도 잇따르고 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김선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 행정홍보부장은 “우리 명품 정원박람회에 지금까지 서산시·춘천시·세종시·거창군 등 습지 및 국가정원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인 시·군·구를 비롯해 수십여 지자체가 순천의 혁신 사례를 참고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3일에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워크숍으로 이정현 전략기획위원장이, 9일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방문하면서 순천시는 선진적인 지방자치단체 선도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