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북교육청, 행복교육지구 성장지원 평가 워크숍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행복교육지구 성장지원 평가 워크숍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3.05.1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19일 도내 11개 행복교육지구 담당자와 평가지원단(성장지원단)을 대상으로 청주 S컨벤션에서 성장 지원 평가 워크숍을 진행한다.

충북행복교육지구는 교육청·지자체·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지역의 특색에 맞는 교육을 통해 정주 여건을 강화하고 지역 전체의 교육력을 높이는 사업이다.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약해 공동투자 방식으로 운영해 현재 충북에는 11개 행복교육지구가 있다.

충북행복교육지구 성장지원 평가는 온마을 배움터로서의 교육생태계를 구축해 본질적인 지향점을 잃지 않도록 자체 점검과 성찰의 기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충북행복교육지구 성장지표로 평가한다.

성장지표는 비전과 기본계획 수립, 교육협력체제 구축, 학교-지역연계, 지역 특색 활성화, 지속가능성 확보 등의 5개 영역으로 이뤄졌다. 행복교육지구 운영상황을 진단하고 성찰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연수는 성장지표 이해도 제고를 위한 집중학습형 연수와 월드카페형 토의·토론 학습, 지구별 자체평가 운영 능력 증진을 위한 실습·참여형 워크숍으로 진행한다.

충북교육청 한백순 정책기획과장은 “지역과 함께 하는 온마을 배움터 조성을 위해 맞춤형 성장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