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드론중심도시 고흥,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참가
상태바
드론중심도시 고흥,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참가
  • 강종모
  • 승인 2023.05.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해 녹동항 드론쇼와 제1회 고흥군 드론·UAM 박람회를 홍보하고 드론기업 유치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교통안전공단, (사)한국드론기업연합회 등이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됐다.

고흥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올해 드론실증도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된 타 지자체와 함께 드론실증도시관을 운영하면서, ▲장기체공 드론을 활용한 사회안전망 구축 ▲섬지역 주민 안전을 위한 긴급물품 배송 ▲AI드론 활용 조수퇴치 실증 등 고흥군의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을 널리 알렸다.

또한, 박람회에서 고흥군은 참가기업들을 대상으로 타 지역과는 차별화된 인프라와 고흥군의 드론산업 육성계획을 설명하고, 그 계획의 하나로 오는 9월 14일부터 개최하는 ‘고흥 드론‧UAM 박람회’에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이에 더해 고흥만 일대에 조성 중인 무인항공 영농기술 특화 농공단지와 15개 기업이 입주해 활동하고 있는 고흥드론센터를 전남도와 함께 홍보하고 입주 시 주어지는 각종 혜택과 지원사항을 설명했다.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는 매주 토요일 녹동항에서 펼쳐지는 500대 군집 드론쇼와 먹거리, 주변 관광지 등을 소개하며, 고흥 대표 관광상품을 홍보했다.

특히, 고흥 홍보부스에서는 지난 13일 공연한 실제 드론쇼 장면과 고흥군 드론중심도시 홍보영상 등을 상영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로 많은 사람들에게 고흥의 드론산업에 대해 알릴 수 있었고, 특히 고흥 드론·UAM 엑스포 행사 준비와 관련해 많은 것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경험을 잘 살려 고흥에서 열리는 엑스포를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