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14 (수)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회원사, 발효식품산업 체계적 지원 위한 협약체결
상태바
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회원사, 발효식품산업 체계적 지원 위한 협약체결
  • 강종모
  • 승인 2023.05.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이사장 노관규)는 지난 18일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부가가치 증대와 발효식품 산업의 체계적 지원을 위해 모집한 발효식품 회원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회원사 운영방향, 규칙 등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발효식품 회원사는 총 20곳으로 순천시에 기반을 두고 있는 스타트업 청년 창업자들과 중소기업, 발효식품 가공 농업법인 등이다.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는 당초 10개소 내외의 회원사를 선정해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청년 스타트업 창업자 및 소규모 가공업체 등 다수가 참여를 희망하는 등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10여 개소를 추가 운영키로 했다.

이에 이기정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회원사는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내에 마련된 회원사 공유 오피스 공간에서 다양한 발효식품 관련 기술과 정보 등을 얻고,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의 생산 및 분석 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해 시제품 제작, 상품개발 등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고 말했다.

최신철 순천시 기술보급과장은 “우리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는 향후 회원사의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 등을 개발해 발효식품산업 소재 개발은 물론이고 지역농산물에 대한 소비 촉진과 부가가치 창출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꾸준히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