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시, 5월 가정의 달 맞이 3대가 함께하는 가족축제 ‘성료’
상태바
전남 순천시, 5월 가정의 달 맞이 3대가 함께하는 가족축제 ‘성료’
  • 강종모
  • 승인 2023.05.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0일 ‘3대가 함께하는 가족축제’를 순천만국가정원 습지센터 야외공연장에서 70가구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가족축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내에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가족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매년 열리고 있다.

가족센터(박애리 센터장)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예년과 달리 3대가 함께하는 축제로 참석자는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부채·가족 깃발 만들기 등 소통 부스 운영과 가족화합 선언식, 3대 가족이 함께하는 미션수행 런닝맨, 보물찾기, 어싱길 걷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탁종수 순천시 시민복지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3대가 함께하는 가족축제를 계기로 어린 손자녀와 함께하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정미자 순천시 가족복지팀장은 “사례관리, 통합서비스, 가족교육·상담 등 가족친화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가족센터는 다음달 24일 ‘가족 소풍’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으로 참여 희망자는 가족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