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남 순천시, 시민 1억 보 걷기 기부 캠페인 성황리 열려
상태바
전남 순천시, 시민 1억 보 걷기 기부 캠페인 성황리 열려
  • 강종모
  • 승인 2023.05.2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22일 시민 걷기기부 1억 보 달성을 기념해 오천그린광장에 시민 1000여 명을 초청해 걷기기부 캠페인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행사는 ‘순천시는 걷는 도시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오천그린광장 어싱길(2.5km) 맨발걷기, 다함께 스트레칭 배워보기, 200만원 걷기 기부금 전달식, 건강회복 희망메세지 전달 등으로 진행했다.

건강도시 순천에서 1억 보 걷기 기부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건강도 챙기고 그 건강한 걸음수가 기부금으로 전달되어 건강 취약계층에게 삶의 희망을 심어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2차 걷기기부 캠페인은 1억 보 달성을 목표로 지난 8일부터 순천시민 1137명이 참여해 12일 만에 목표를 달성하는 열정을 보여주었다.

이는 일생 생활속에서 순천 도심 근교의 동천, 순천만 국가정원, 봉화산 둘레길, 웰빙도로, 호수공원 등 활용해 1일 만 보 걷기 실천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분위기를 말하고 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김경자 순천시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걷기 기부금은 조례동에서 시민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이덴 치과(강인성 원장)에서 200만원을 후원해 건강취약계층 2명에게 각 100만원씩 의료비로 지원했다”고 말했다.

김홍두 순천시 건강도시팀장은 “우리 시에서 주관한 걷기기부 캠페인에서 오천그린광장 어싱길을 걸을 수 있어 시민들이 걸은 걸음수가 기부가 되어 암환자에게 의료비로 전달되 걷는 발걸음도 가벼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걷기 기부 시민운동으로 건강도시로서 생태수도 순천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 나가는 순천시민이 자랑스럽고 걷기를 통해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의료 취약계층의 시민 건강도 함께 챙기는 모습이 너무 좋다”며 “앞으로 걷기 기부운동을 좀 더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