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서울시, 서울계약마당 홈페이지 새단장…창업·혁신기업까지 조회 가능
상태바
서울시, 서울계약마당 홈페이지 새단장…창업·혁신기업까지 조회 가능
  • 허지영
  • 승인 2023.05.2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편된 서울계약마당 홈페이지(사진=서울시 제공)
개편된 서울계약마당 홈페이지(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서울계약마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계약마당은 서울시 본청과 사업소, 25개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등의 사업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정보, 대금지급 등 모든 계약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홈페이지다.

이번 개편은 코로나 이후 가중된 중소기업의 경영상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기존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추진됐다.

우선 기존 기업 인증분류에 창업기업, 기술혁신기업, 경영혁신기업, 벤처기업 정보를 더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기존 10종의 기업인증 정보를 제공했다면 4종을 추가해 총 14종으로 확대된 것이다.

또 사용자가 더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재구성했다.

혁신제품을 소개하는 혁신장터를 전면에 배치했으며 시의 모든 계약단계별 정보를 첫 화면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신생기업들이 공공조달사업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참여 절차를 안내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중소기업이 서울계약마당에서 인증정보를 제공하려면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서 기업 인증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기업정보 등록 관련해서는 서울시(02-2133-3226)나 SMPP 이용안내 콜센터(1533-009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영희 시 재무국장은 "서울계약마당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미래 성장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