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트롯요정 김다현,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사랑의 입장권 기부
상태바
트롯요정 김다현,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사랑의 입장권 기부
  • 노승일
  • 승인 2023.05.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로 합류한 김봉곤, 김다현 부녀가 비엔날레 입장권을 기부하고 이범석 청주시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로 합류한 김봉곤, 김다현 부녀가 비엔날레 입장권을 기부하고 이범석 청주시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비엔날레)는 개막 D-100을 하루 앞둔 23일 오후 4시 청주시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트롯요정 김다현과 그의 아버지이자 청학동 훈장으로 잘 알려진 김봉곤 씨를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나란히 홍보대사로 합류한 김봉곤, 김다현 부녀는 곧바로 이번 비엔날레의 입장권 공동 1호 구매자로 공식 행보를 시작했다.

특히 김다현 홍보대사는 이날 300만원 상당의 사랑의 입장권을 기부하는 나눔으로 의미를 더했다.

기부된 사랑의 입장권은 청주시 내덕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해 소외계층의 문화생활을 위해 사용된다.

입장권 1호 구매에 이은 나눔 행보로 홍보대사로서의 일정을 시작한 이들은 앞으로 국내외 홍보는 물론 오디오 전시 가이드 녹음 등 다양한 역할로 비엔날레의 성공개최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김봉곤, 김다현 부녀는 “충북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화축제에 홍보대사이자 첫 입장권 구매자가 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공예비엔날레를 알리는 것은 물론 더 많은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사랑의 입장권 기부 행렬이 이어지는 일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조직위원장인 이범석 청주시장은 “첫 입장권 구매도 고맙고 반가운 일인데 김다현 양은 나눔 행보로 모두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했다”며 “두 홍보대사의 문화예술에 대한 깊은 애정과 진정성을 담아 소외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비엔날레를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100일 뒤인 9월 1일 ‘사물의 지도·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청주 문화제조창 일원에서 45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