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령군,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
상태바
고령군,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자 모집
  • 이재룡
  • 승인 2023.05.3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대표일 경우 가점을 부여할 계획
고령군은 내달 13일까지 '고령군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은 내달 13일까지 '고령군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사회적기업의 우수한 성장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해 공동체를 중시하는 사회적 방식으로 지방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단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대상은 고령군 내 주소지나 사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자 또는 사업 대상자 선정 후 1개월 이내에 고령군 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한 자로 제한을 최소화 했으며, 청년 대표일 경우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지원규모는 사업분야에 관계없이 총 4명(팀)을 선발하며 대상은 250만원의 창업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실제적인 창업 컨설팅과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창업캠프를 운영하는 등 사업비와 컨설팅을 한 번에 지원받을 수 있어 사회적기업으로 나아가는 방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남철 군수는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참여해 고령군만의 특색있는 사회적기업 성공모델로 정착하고 성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