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마약 유통 초기 차단에 CCTV 8만여대 활용
상태바
서울시, 마약 유통 초기 차단에 CCTV 8만여대 활용
  • 허지영
  • 승인 2023.05.30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CCTV통합관제센터(사진=서울시 제공)
관악구 CCTV통합관제센터(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가 시내 CCTV 8만여 대를 활용해 최근 시민 일상에 파고든 마약불법 행위를 초기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자치구 CCTV 통합관제센터는 자치구별로 25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관제요원이 24시간 교대 근무를 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25개구 CCTV 통합관제센터의 CCTV는 총 8만7884대다. 

시는 오는 31일 서울중앙지검 마약수사과 수사관이직접 CCTV 관제센터 담당자와 관제요원을 교육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교육은 날로 치밀해지는 마약불법 행위에 대해 감시·점검을 집중 추진하기 위한 대책 중 하나다. 

자치구 CCTV 통합관제센터에는 경찰 인력(자치구당 4명)이 상시 파견돼 있으며, 관제요원의 범죄 사항 발견 시 해당 경찰 인력이 범죄여부 판단 및 관할 경찰서 정보공유가 진행되어 즉시 사건조사를 착수하게 된다.

시는 CCTV 통합관제센터의 감시영역을 확대해 주거밀집지역 등에서 마약류 유입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범죄 의심 징후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박유미 시 시민건강국장은 "주거밀집지역 내 마약유통은 시민의 일상 속으로 마약류가 침투하는 첫 단계이기 때문에 초기 차단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는 마약 유통체계의 단속을 강화하는 한편 예방과 재활·치료를 통해 청소년과 시민을 안전하게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