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이범석 청주시장, ‘재해 예방을 위한 정비사업 적극 추진’ 주문
상태바
이범석 청주시장, ‘재해 예방을 위한 정비사업 적극 추진’ 주문
  • 노승일
  • 승인 2023.05.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범석 시장은 30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재해 예방을 위해 정비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은 30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재해 예방을 위해 정비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이범석 시장은 30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간업무보고에서 재해 예방을 위해 정비 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본격적인 하절기에 돌입함에 따라 폭염, 수해 등 재난재해가 걱정되는 시기가 왔다”며 “재해예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들은 조기에 마무리하고, 취약지 점검은 빠진 곳이 없도록 철저를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날씨가 좋아짐에 따라 시민들의 체육활동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우리시가 운영하고 있는 체육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청·학교와 협의해 학교 운동장이나 체육시설도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개방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를 위해 직원뿐만 아니라 많은 단체,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중간점검을 통해 보다 발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나아가 탄소중립을 위한 범시민운동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이라며 “보훈 가족들에게 예우를 다하고 호국 보훈의 의미에 대해 시민들이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도록 관련 부서 중심으로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