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기도, 성실납세자 모바일 인증서 도입…경기똑D 앱 통해 제공
상태바
경기도, 성실납세자 모바일 인증서 도입…경기똑D 앱 통해 제공
  • 허지영
  • 승인 2023.05.3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실납세자 모바일인증서(사진=경기도 제공)
성실납세자 모바일인증서(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경기도가 내달부터 '경기똑D' 앱을 통해 성실납세자에 대한 모바일 인증서를 도입한다.

이에 성실납세자들은 도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받을 때 간편하게 인증·이용할 수 있게 된다. 

도는 성실납세 풍토 조성을 위해 매년 1월 1일 현재 체납이 없고 최근 7년간 매년 4건 이상의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자를 성실납세자로 선정하고 있다.

성실납세자에게는 협약 의료기관의 종합검진비 등 의료비 할인, 도 금고의 각종 금융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성실납세자 중 지방재정과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고려해 별도 선정된 유공납세자에 대해서는 성실납세자 혜택과 더불어 3년간 세무조사 유예, 공영주차장 주차비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모바일 인증서는 개인을 대상으로 발급된다.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개인은 본인 명의 휴대전화에 경기똑D 모바일 앱을 내려받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생성된 모바일 인증서를 필요 기관에 제시해 사용하게 된다.

유공 납세자도 동일한 방식으로 모바일 인증서가 발급되며, 공영주차장 주차비 면제 또는 할인 적용 시 제시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그간 도는 성실납세자에게 지류 형태의 인증서를 교부해 보관과 사용이 불편하다는 납세자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번 모바일 인증서를 전국 최초로 도입함으로써 종전 지류 인증서의 훼손이나 재발급에 따른 납세자 불편도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