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함양군, 드론 활용 ‘집중안전점검’ 추진
상태바
함양군, 드론 활용 ‘집중안전점검’ 추진
  • 김상우
  • 승인 2023.06.0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함양군은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61일간 재난취약 및 위험시설 91개소에 대해 집중안전 점검 실시 중에 있다.

이에 군은 집중적이고 실질적인 안전 점검을 위해 곽근석 함양부군수 주재로 각 분야별 민간 전문가와 담당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첨단장비 드론을 활용한 공공시설 안전점검 실시하고 있다. 

지난 31일에는 곽근석 부군수를 비롯하여 안전도시과장, 복구지원담당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의면 황곡리 급경사지 외 2개소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상태와 위험요소를 꼼꼼히 점검하였다.

(사진=함양군 드론 활용 집중안전점검)
(사진=함양군 제공)

군은 드론을 활용하여 ‘육안으로 점검하기 어려운 시설’ ‘사람이 접근하기 어렵거나 위험한 시설’ ‘범위가 넓은 지역’ 등에 대한 실질적이고 꼼꼼한 점검이 가능하여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고 있다.

앞서 곽 부군수는 지난 30일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된 정자교 붕괴와 관련하여 관내 캔틀레버식 교량인 안의면 석천교와 시설물안전등급이 C등급인 교량 2개소를 찾아 전반적인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하였으며, 6월 1일에는 주민신청제로 접수된 관내 마을회관 3개소 안전점검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안전점검 결과 가벼운 사안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보수·보강 대상시설은 조치 완료 시까지 사후 철저한 이력관리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곽근석 부군수는 “집중안전 점검을 통해 안전한 함양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면밀한 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들을 점검해 나가겠다”며 “군민들도 직접 내 가정·내 점포의 자율 점검을 통해 스스로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