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총력’
상태바
전남 순천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총력’
  • 강종모
  • 승인 2023.06.0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고, 시민과 휴양객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물놀이 지역 11개소를 관리지역으로 지정해 인명구조함, 안전표지판, 구명조끼 등 노후된 시설물을 보수·교체하거나 추가 설치해 안전시설을 보강할 계획이며, 13명의 물놀이 안전요원을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지구에 배치할 예정이다.

안전요원은 물놀이 안전사고 대응을 위해 구명장비 사용요령과 심폐소생술, 기본 응급처리법 등의 안전교육을 마쳤으며, 물놀이 감시, 안전사고 취약지 순찰, 안전사고 발생 시 긴급구조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서규원 순천시 행정안전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이번 달부터 8월 말까지를 집중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상황관리반을 편성해 물놀이 안전 지도와 함께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경만 순천시 안전총괄과장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피서객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음주 후 수영 금지, 준비운동을 하고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한 후에 안전 수칙을 준수해 물놀이를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