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방통위원장-통신3사 대표, 첫 간담회…가계통신비 인하 등 노력 요청
상태바
방통위원장-통신3사 대표, 첫 간담회…가계통신비 인하 등 노력 요청
  • 서다민
  • 승인 2023.09.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 로고.
방송통신위원회 로고.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 이동관 위원장은 15일 과천청사에서 통신 3사 대표를 만나 방송통신 시장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방통위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이동관 위원장 취임 이후 사업자와 갖는 첫 간담회로서, 국민편익 증진과 방송통신 생태계 발전을 위한 통신사업자의 역할을 강조하는 차원에서 개최됐다.

이동관 위원장은 통신사 대표들과 함께 ▲가계통신비 절감 및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 ▲안전한 디지털 이용환경 조성 ▲이용자 불편 해소 ▲불공정행위 규제 및 이용자 권익 강화 등 방통위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들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필수재이자 공공재 성격을 지닌 통신의 혜택을 온 국민이 동등하게 누려야 한다”면서 통신업계가 국민들이 저렴한 요금으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서민의 가계를 위협하는 불법스팸·보이스피싱을 근절하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전통적인 방송통신서비스를 넘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한 통신 3사의 노력을 높게 평가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국민 그리고 다른 사회 구성원과 함께 고통을 분담하고 상생하며, 생활 속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는 데 함께 해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