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5 18:10 (월)
서울시, 잠실 첨단 돔구장 계획 발표…호텔에 누워 야구관람 가능
상태바
서울시, 잠실 첨단 돔구장 계획 발표…호텔에 누워 야구관람 가능
  • 허지영
  • 승인 2023.09.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 돔구장 실내 조감도(사진=서울시 제공)
잠실 돔구장 실내 조감도(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 잠실에 메이저리그에 버금가는 첨단 돔구장이 들어선다.

북미 출장 중인 오세훈 서울시장은 16일(현지시간) 토론토 로저스센터(Rogers Centre)를 방문해 잠실 일대에 돔구장을 비롯한 첨단 스포츠·전시컨벤션 시설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이 방문한 로저스센터는 투수 류현진 선수가 속한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홈구장으로 약 4만1000석 규모의 돔 경기장이다. 

이 구장은 특히 토론토 메리어트시티센터호텔과 연계 조성돼 객실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메리어트시티센터호텔은 시즌 중에는 주로 야구관객이, 오프 시즌에는 컨벤션센터 방문객 등이 이용한다.

숙박비는 경기 일정에 따라 약 300~2000달러(약 40만~250만원) 수준이다. 시즌 중에는 거의 빈 객실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시는 잠실운동장 마이스 복합사업 우선협상대상자인 '서울스마트마이스파크'와 현재 돔구장 건립을 구체화 중으로, 국제경기 유치가 가능한 3만석 이상의 국내 최대 규모의 야구장을 계획하고 있다.

돔구장은 우천·폭염 등 악천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다. 

또 올스타브레이크(올스타전이 개최되는 약 1주일 간의 정규리그 휴식기), 오프 시즌에는 대규모 공연·행사도 개최할 수 있다.

내·외야를 순환하는 360도 개방형 콘코스(관중석과 연결된 복도공간)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각종 프리미엄석도 도입할 예정이다.

야구장과 호텔을 연계 조성해 객실·레스토랑·피트니스 등 호텔 내 여러 공간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