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7:55 (목)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악성민원 근절에 우리 공무원 보호”
상태바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악성민원 근절에 우리 공무원 보호”
  • 강종모
  • 승인 2024.05.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악성민원 대응팀(T/F) 전체 회의 개최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이 지난 3일 폭언, 폭행 등 악성 민원으로부터 어려움을 겪는 공무원을 보호키 위해 '악성 민원 대응팀(T/F)'을 구성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단장인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 주재로 악성 민원 대응팀(T/F) 전체 긴급회의를 열고 악성민원 대응팀의 역할과 임무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실효성 있는 대처 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은 “악성민원은 당사자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고 채증이 매우 중요하다”며 “직원들에게 악성민원에 대한 채증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웨어러블이 필요한 부서를 수요조사 후 배치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사회가 변화하면서 민원인의 욕구는 다양해지는데 우리 직원들이 민원인을 응대하는 요령이 미숙한 점도 있으니 악성 민원에 대한 법적 대응 방법을 빠른 시일 내에 교육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또 “문제가 되는 준법 민원에 대해서는 상급 기관에 제도개선 건의를 적극적으로 하라”며 “전 부서에 고질 민원(특이민원)에 대한 실태 조사를 시행하라”고 덧붙였다.

광양시는 악성민원으로 인해 정신적·신체적 고통을 겪는 공무원을 빠르게 격리하고 기관 차원에서 고발하거나 피해 공무원의 고소를 적극 지원하는 등 악성 민원 피해 초기부터 법적 대응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또,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은 광양시의 책무임을 인식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공무원을 보호키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광양시 악성민원 대응팀’은 김기홍 광양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4개 반 20여 명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